여자친구 생리할 때, 눈치없는 남친되기 싫으면 봐야하는 꿀팁!

김성진 칼럼리스트

김성진 칼럼리스트

안녕하세요 김성진 성 칼럼니스트입니다.

오늘은 여자친구 생리할 때, 알아두면 도움되는 꿀팁을 소개 합니다.

한달에 한 번 찾아오는 생리는 임신이 되지 않았을 때,호르몬 분비 주기에 맞추어 두꺼워진 자궁내막이 저절로 탈락하여 배출되는 현상을 이야기합니다.

평균 약28일을 주기로 생리 기간은 평균 4~7일로, 보통 만 13세에 초경을 시작하여 만 50세 경 폐경을 하게 됩니다. 주기또한 컨디션이나, 사람마다 다를 수가 있어요. 평소와 주기 차이가 크게 발생할때는 산부인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들은 생리기간 동안 다양한 호르몬의 변화를 겪게 되는데, 대표적으로 평소보다 예민한 모습의 여자친구를 마주하곤 하실거에요. 가끔은 영문도 모르고 내 여자친구가 왜 이럴까 당황스러운 적도 있었을거에요.

오늘 ‘여자친구 생리할 때, 알아두면 좋은 꿀팁’을 통해 내 사랑스러운 여자친구를 좀 더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보고 똑똑하고 센스있는 남자친구가 되어 볼까요?

여자친구 생리할 때

1.PMS(생리전증후군)

여성들은 본격적인 생리주기 이전부터 호르몬의 변화를 경험하게 됩니다. 이를 PMS(생리전증후군)이라고 합니다. 대표적으로는 이런 유형이 있습니다.

1)근심걱정형
2)음식탐닉형
3)붓는형
4)우울형

이 증상들은 대부분 생리기간이 끝난 후에는 다시 원래 본인의 모습으로 돌아오지만, 증상이 심한 경우 생리 기간이 다가올때부터 심적 불안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2.PMS 대처법

1) 스트레스나 감정기복이 심할땐 비타민과 마그네슘으로!

생리전에는 비타민B와 마그네슘이 부족해지는데, 비타민 B는 우울증, 스트레스를 완화 시켜주고, 마그네슘의 경우에는 신경안정제 역할을 합니다.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있는 아몬드, 콩류, 김, 미역과 같은 해조류 섭취와 비타민B가 많이 들어있는 돼지고기, 닭고기, 현미 등을 섭취해주면 좋아요.

2) 식욕 조절이 힘들땐, 가공식품은 금물! 아연이 함유된 식품으로!

몸 속 구리 농도가 높아지면서 식욕을 촉진하는 그렐릴 호르몬 분비가 증가하고, 면역기능에 도움을 주는 아연은 부족해집니다.

이 시기에는 혈당을 한번에 올리고, 쉽게 살을 찌게 하는 밀가루와 같은 탄수화물보다는 천천히 혈당을 올리면서 면역에 도움을 주는 아연성분이 들어있는 연어, 두부, 소고기 등을 추천합니다.

3) 온 몸이 퉁퉁 부을 땐, 염분 조절하기!

생리 전부터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호르몬이 증가하면서 나트륨 능력을 떨어뜨리게 되면서 몸이 붓게 됩니다.

이때는 라면과 같은 나트륨 함류가 높은 음식은 가급적 피하면 좋고,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는 칼륨을 많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4) 무엇보다 잘자고, 잘 쉬기!

운동과 식이요법도 좋지만, 생리전증후군은 몸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증상도 크게 차지하기때문에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여자친구 혹은 아내가 심한 생리전 증후군을 앓고 있다면 PMS 유형을 미리 파악해놓고, 한달에 한번 내 여자가 비이성적일만큼 공격적으로 나오더라도 최대한 화를 내지 않고 열린마음으로 이해해주면 보다 평화롭게 이 시기를 잘 지나갈 수 있을 거에요.

3. 생리기간

본격 생리기간이 되면 전체 여성의 약 20%는 심한 통증을 겪게 됩니다. 칼로 베이는 듯한 혹은 배 속을 쥐어짜는 듯한 통증을 느끼기도 하고, 메스꺼움이나 두통을 느끼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때는 격한 운동을 피하고, 찬 음식과 자극적인 음식, 카페인 등을 피해주면 좋습니다.

자극적인 음식들이 많이 땡기곤 하는데, 무조건 먹지말라고 하는 것 보다는,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보다는 건강한 재료로 만들어진 음식 위주로 먹어주면 좋아요. 여자친구 생리할 때, 배달이나 외식보다는 맛있는 요리를 직접 만들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생리통으로 여자친구가 아파하면 어떻게 해야할 지 참 난감하죠. 이럴 때는 따뜻한 핫팩이나, 담요. 혹은 수건에 따뜻한 물을 데워 배에 덮어주면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고 지금 당장 통증에 괴로워하는 여자친구를 무턱대고 끌어 안는다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주의! 평소에 너무나 사랑하고 스킨십이 많았어도, 이 시기만큼은 만사가 귀찮아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커플이라면 중요한 내용일 수 있어요.
이 기간만큼은 관계는 잠시 참기!

생리기간에는 질과 자궁이 부어오르고 그에 따라 자궁 경부 길이 또한 짧아지게 됩니다. 그에 따라 통증을 유발할 수 있고, 외부 바이러스에 취약한 상태가 되기때문에 소중한 내 여자친구를 위해 잠시 관계는 쉬어가면 좋습니다.

한달에 일주일 혼자 힘들어할 여자친구를 위해 오늘 공유해드린 정보들 기억해두셨다가 센스있고 스윗한 남자친구가 되어보세요!

최근 글

여자친구 생리할 때, 눈치없는 남친되기 싫으면 봐야하는 꿀팁!

눈침없는 남친되기 싫으면 봐야하는 꿀팁!

여자들이 오르가즘을 못느끼는 이유

여자들이 오르가즘을 못느끼는 진짜 이유

심인성 조루증, 모르면 안되는 3가지 해결방법

긴장해서 사정감이 빨리 찾아오는 경우에는?

최근 글 CONTENTS

여자친구 생리할 때, 눈치없는 남친되기 싫으면 봐야하는 꿀팁!

김성진 칼럼리스트

김성진 칼럼리스트

여자들이 오르가즘을 못느끼는 이유

임진희 칼럼니스트

임진희 칼럼니스트

Shopping Cart